#직장입사 첫날 그만둘까요?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294
0
7
입사 첫날부터 “여긴 오래 못 다니겠다” 싶으면 퇴사하는 게 맞을까요?
원래 제가 지원한 자리는 아니었는데, 다른 자리가 나왔다고 제안을 받아 면접을 봤습니다.
면접 때는 “도와줄 거니 걱정하지 말라”고 했는데, 막상 첫날 가보니 전임자는 없고 책상 위에 할 일 적힌 종이 한 장만 있었습니다.
“메뉴얼대로 하면 된다”고만 하고 반나절 정도 혼자 사무실에 앉아 있었고, 메뉴얼도 신규가 혼자 보고 바로 이해하기엔 어려운 내용이 많았어요.
퇴근 1시간 전쯤 전전임자가 와서 30분 정도 알려준 게 사실상 인수인계의 전부였습니다.
업무 자체도 제 성향이랑 안 맞는 느낌이 강했고, 첫날부터 “여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직원분들께 인사드리러 갔을 때, 제가 맡은 파트는 사람이 자주 바뀌는 편이고 업무량에 비해 처우가 아쉽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 고민이 커졌어요.
하루만 보고 판단하는 게 너무 성급한 걸까요?
아니면 이런 느낌이면 빨리 정리하는 게 맞을까요?

한달 해보고 안되겠으면 말해. 회사에서도 여러 사람 겪어봐서 익숙할거야. 눈치 보지 말고 열심히 최선을 다해 해봐. 그러고도 안되면 그만둔다고 해. 여기랑 안맞는것 같다고 하면서.
직장은 보통 학교가 아니다 라고 생각하는 부분이많아 대충 기본적인건 알겟지 하는거지 그러길 바래서 나오는 맘인거같기도하고 테스트 하는걸 수도있으니 1-3달 버텨보고 다른데도 알아보고 결정하는게 조을듯 !!
개인적으로 처음부터 그런느낌 겪은거면 다시 좋아지긴 어려운것같다 내 경험상 .. 시간낭비 하지말고 빨리탈주해..
들어오자마자 친해지지더 않았는데 주변에서 그런말이 들리는거면 당장탈주
나라면 우선 다니면서 다른 곳 알아볼 거 같어. 내 주변에 취업 장기전으로 가는 친구들이 많아서.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거든.
하루 다녀보고 판단하기는 어렵지.. 요즘 불경기인데 나라면 최소 3달은 다녀볼래 바로 다른곳 재취업 가능하면 그만두고
음 최소 1달은해볼것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