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친구선거안한게 이렇게까지 욕먹음?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836
  • 스크랩 아이콘1
  • 댓글 아이콘25

나는 대통령 선거빼고는 안하는편인데
친구가 안했냐니까 개쓰레기 보듯이 욕하더라
이게 이렇게까지 욕먹을 일인가;;;
대통령 선거때는 했다그러면 누구뽑냐그러고
왜 그사람 뽑냐고 그래놓고..

댓글 아이콘 댓글 25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이 투표권을 갖기까지 많은 이의 희생이 있었고 이것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치인들에게 우리가 너희들의 주인임을 각인시키는 가장 무섭고도 강력한 무기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잘 모르면 안 하는 게 낫다 생각함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안할 수는 있는데 굳이 얘기는 하지말엉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ㅇㅇ 욕먹을 일임 기권표라도 던져야지 언니같은 사람이 하나둘 모여서 중우정치가 이루어지는 거임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욕먹는거라 봄 우리 지역 발전 안 하네 마네 이 소리나 올 바에는 그래도 소신껏 투표는 하는 게 맞다고 봄 공약은 괜히 있고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도는 알아야지 기권표여도 그것 조차 중요한거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안함 두 당들 꼴봬기싫다 그냥 아는척 잘난척하는거 열받아서 기권표~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정치얘기 할 자격없다고 생각함 뽑지도 않았으니 정책에 대해 입도 대지않았으면 좋겠어 국민의 당연한 권리 행사를 안한거니까 좀 한심하긴해 6시까지니까 아직 시간 남았어 뽑을 인물이 없으면 무효표라도 행사해야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바쁘거나 건강이안좋던 예외가있거나 잘알지도 못하고 할사람이 없으면 아무나찍을바에는 안하는 것도 나쁘진않다고보는데 민감한거같긴해. 정투표못하겠으면 혹시나 주변에 누구뽑았냐고 서로 말하기도그럴지모르니까 불편하면 그냥 둘러대던 말하지마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개쓰레기 까진 아닌데 좋게 보이진 않지 당연히 내 친한 친구도 자기 구청장 말고는 관심 없다고 작년 대선, 올해 지방선거 투표 안 했는데 한심해 보여 솔직히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고3이라 6모준비해야돼서 안갓는데 욕하더라 힝 ㅠ

    • 좋아요 아이콘2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개쓰레기까진 아니지

    • 좋아요 아이콘8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투표는 좀 하라고 쉬는 날 주는거잖아..

    • 좋아요 아이콘4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불가피하게 못한게 아닌 이상 자기 의지로 안 하는건 욕먹을 짓이긴 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누구 뽑는지는 비밀 선거 원칙이 있으니까 말 안 해도 되는데 굳이 선거 안 한 걸 남한테 말할 필요는 없긴 해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먹고 사는게 바빠서 까먹음 사전투표 해야되는데 이번에 못함..ㅋ 근데 대통령도 아니고 어차피 뽑아봤자 그게 나한테 득 되는 게 있나 싶어 ? 누가 뽑히든 난 먹고 사는 거 ㅈㄴ 힘든데 구제 해주는 것도 아니고 썅 어차피 누가 되든 지들끼리 잘 먹고 잘 살겠지

      • 좋아요 아이콘4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6 ? 득되는거 개많은데 이건 뭔 소리지 시도지사 잘 뽑으면 예산운용 잘해서 혜택이나 지원개많이해줌 00시민 ~~지원혜택 이런거 다 대통령이하는게 아니라 오늘같은 지방선거에서 뽑힌 대가리들이 내넣는 지원들임 언니 사는 동네에 쓰레기매립장이란가 환기구 안 들어오도록 하는것도 지방선거에서 뽑힌 사람들이 나서서 반대하고 여기저기 가서 우리동네말고 다른데다가 공사/설치해라 하고 설득하는거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걍 모르겠고 나 먹고 사는데는 도움 되는 거 이때까지도 못 느낌 심각해보이긴 하더라

    • 좋아요 아이콘1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투표에 대한 경각심을 좀 가졌으면… 뽑을 사람 없으면 기권표라도 내는거고 대통령 선거만큼이나 다른 선거들도 중요함… 왜 이걸모르는거지

    • 좋아요 아이콘6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투표권있는 사람이면 투표해야지

    • 좋아요 아이콘23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누구를 뽑았는지는 개인의 자유지만, 투표 자체는 해야한다고 봐 단순히 투표를 하지 않는 것과 기권표를 던지는 것은 차이가 커. 후보자들은 한 표라도 더 얻고 싶어서 국민들의 민심을 얻으려고 하는데, 언니처럼 투표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냥 정치에 관심 자체가 없다고 판단해서 버리게 되지. 근데 만약 언니가 기권표로 투표를 한다면, 후보자들은 생각하겠지. '아 이 사람은 투표를 하는 사람이지만 현재 모두가 마음에 들지 않아 그 누구도 뽑지 않은거구나' 그럼 당연히 이런 표들을 모으기 위해 후보자들은 생각할거고, 민심을 얻기 위한 좋은 공약들이 나오게 되는거야 개인의 자유에 관해 그 누구도 욕할 권리는 없지, 다만 국민으로서 개개인의 투표권을 포기하는 건 아둔한 선택이라고 생각해 국가를 만들어가는 건 국민이라는 걸 사람들이 자꾸 잊는 거 같아서 안타까워

      • 좋아요 아이콘3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으왕 언니 글 진자 잘쓴다 멋잇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ㅂㅅ이노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투표도 개인자유고 그 날 일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안 하는 것보단 언니의 소중한 의견 투표하는게 더더 좋은 거 같아!! 물론 솔직히 아무도 모르고 뽑는 언니들이 많아서 그럴바엔 안 하는게 낫지만 ,,,, 확실히 투표는 여성들이 더더 안 하는 거 같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