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선거안한게 이렇게까지 욕먹음?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836
1
25
나는 대통령 선거빼고는 안하는편인데
친구가 안했냐니까 개쓰레기 보듯이 욕하더라
이게 이렇게까지 욕먹을 일인가;;;
대통령 선거때는 했다그러면 누구뽑냐그러고
왜 그사람 뽑냐고 그래놓고..
아는언니
나는 대통령 선거빼고는 안하는편인데
친구가 안했냐니까 개쓰레기 보듯이 욕하더라
이게 이렇게까지 욕먹을 일인가;;;
대통령 선거때는 했다그러면 누구뽑냐그러고
왜 그사람 뽑냐고 그래놓고..
이 투표권을 갖기까지 많은 이의 희생이 있었고 이것은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치인들에게 우리가 너희들의 주인임을 각인시키는 가장 무섭고도 강력한 무기임
잘 모르면 안 하는 게 낫다 생각함
안할 수는 있는데 굳이 얘기는 하지말엉
ㅇㅇ 욕먹을 일임 기권표라도 던져야지 언니같은 사람이 하나둘 모여서 중우정치가 이루어지는 거임
나도 욕먹는거라 봄 우리 지역 발전 안 하네 마네 이 소리나 올 바에는 그래도 소신껏 투표는 하는 게 맞다고 봄 공약은 괜히 있고 어떻게 돌아가는지 정도는 알아야지 기권표여도 그것 조차 중요한거임
나도 안함 두 당들 꼴봬기싫다 그냥 아는척 잘난척하는거 열받아서 기권표~
정치얘기 할 자격없다고 생각함 뽑지도 않았으니 정책에 대해 입도 대지않았으면 좋겠어 국민의 당연한 권리 행사를 안한거니까 좀 한심하긴해 6시까지니까 아직 시간 남았어 뽑을 인물이 없으면 무효표라도 행사해야지!!
바쁘거나 건강이안좋던 예외가있거나 잘알지도 못하고 할사람이 없으면 아무나찍을바에는 안하는 것도 나쁘진않다고보는데 민감한거같긴해. 정투표못하겠으면 혹시나 주변에 누구뽑았냐고 서로 말하기도그럴지모르니까 불편하면 그냥 둘러대던 말하지마
개쓰레기 까진 아닌데 좋게 보이진 않지 당연히 내 친한 친구도 자기 구청장 말고는 관심 없다고 작년 대선, 올해 지방선거 투표 안 했는데 한심해 보여 솔직히
나도 고3이라 6모준비해야돼서 안갓는데 욕하더라 힝 ㅠ
개쓰레기까진 아니지
투표는 좀 하라고 쉬는 날 주는거잖아..
불가피하게 못한게 아닌 이상 자기 의지로 안 하는건 욕먹을 짓이긴 해
누구 뽑는지는 비밀 선거 원칙이 있으니까 말 안 해도 되는데 굳이 선거 안 한 걸 남한테 말할 필요는 없긴 해
나도 먹고 사는게 바빠서 까먹음 사전투표 해야되는데 이번에 못함..ㅋ 근데 대통령도 아니고 어차피 뽑아봤자 그게 나한테 득 되는 게 있나 싶어 ? 누가 뽑히든 난 먹고 사는 거 ㅈㄴ 힘든데 구제 해주는 것도 아니고 썅 어차피 누가 되든 지들끼리 잘 먹고 잘 살겠지
@아는언니6 ? 득되는거 개많은데 이건 뭔 소리지 시도지사 잘 뽑으면 예산운용 잘해서 혜택이나 지원개많이해줌 00시민 ~~지원혜택 이런거 다 대통령이하는게 아니라 오늘같은 지방선거에서 뽑힌 대가리들이 내넣는 지원들임 언니 사는 동네에 쓰레기매립장이란가 환기구 안 들어오도록 하는것도 지방선거에서 뽑힌 사람들이 나서서 반대하고 여기저기 가서 우리동네말고 다른데다가 공사/설치해라 하고 설득하는거임
@아는언니2 걍 모르겠고 나 먹고 사는데는 도움 되는 거 이때까지도 못 느낌 심각해보이긴 하더라
투표에 대한 경각심을 좀 가졌으면… 뽑을 사람 없으면 기권표라도 내는거고 대통령 선거만큼이나 다른 선거들도 중요함… 왜 이걸모르는거지
투표권있는 사람이면 투표해야지
누구를 뽑았는지는 개인의 자유지만, 투표 자체는 해야한다고 봐 단순히 투표를 하지 않는 것과 기권표를 던지는 것은 차이가 커. 후보자들은 한 표라도 더 얻고 싶어서 국민들의 민심을 얻으려고 하는데, 언니처럼 투표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냥 정치에 관심 자체가 없다고 판단해서 버리게 되지. 근데 만약 언니가 기권표로 투표를 한다면, 후보자들은 생각하겠지. '아 이 사람은 투표를 하는 사람이지만 현재 모두가 마음에 들지 않아 그 누구도 뽑지 않은거구나' 그럼 당연히 이런 표들을 모으기 위해 후보자들은 생각할거고, 민심을 얻기 위한 좋은 공약들이 나오게 되는거야 개인의 자유에 관해 그 누구도 욕할 권리는 없지, 다만 국민으로서 개개인의 투표권을 포기하는 건 아둔한 선택이라고 생각해 국가를 만들어가는 건 국민이라는 걸 사람들이 자꾸 잊는 거 같아서 안타까워
@아는언니1 으왕 언니 글 진자 잘쓴다 멋잇어
ㅂㅅ이노
투표도 개인자유고 그 날 일정이 있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안 하는 것보단 언니의 소중한 의견 투표하는게 더더 좋은 거 같아!! 물론 솔직히 아무도 모르고 뽑는 언니들이 많아서 그럴바엔 안 하는게 낫지만 ,,,, 확실히 투표는 여성들이 더더 안 하는 거 같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