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언니들!!질문!! - 속닥
빠른언니
- 빠른언니
32
0
5
꼭 성당가야해??ㅠㅠ
좀 여러가지 이유로(마음안정,기도등등) 천주교 믿고싶은데 성당 바빠서(대입…하) 못갈거같은데 그냥 집에서 기도문찾아봐서 기도만하고 묵주차다가 대입하고 성당 본격적으로 가서 다니기시작해도되나?
성당 가기전까지는 천주교라고 말할수없나????
빠른언니
꼭 성당가야해??ㅠㅠ
좀 여러가지 이유로(마음안정,기도등등) 천주교 믿고싶은데 성당 바빠서(대입…하) 못갈거같은데 그냥 집에서 기도문찾아봐서 기도만하고 묵주차다가 대입하고 성당 본격적으로 가서 다니기시작해도되나?
성당 가기전까지는 천주교라고 말할수없나????
어렸을때 세례 받은 고3인데 솔직히 성당 다닌다 말하기엔 애매하다구 보거든 왜냐면 유아세례가 아닌 이상에 예비신자교리? 과정이 반년정도 있어서.. 그래두 집에서 기도 꾸준히 드리고 온라인 미사나 이런거 참여하는거면 천주교 믿는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긴해
- 빠른언니
글쓴이@빠른언니1 성당다닌다보단 걍 천주교믿는다하면되나 기도는매일하려고
@빠른언니2 응 믿는다 해도 될 것 같은데… 그래두 나중에 기회되면 세례 꼭 받아! 신자랑 예비신자는 다르니깐 ~~ 성당 다니는거 은근 빡세서 나두 요즘 미사 잘 못간다ㅜ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