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중반언니들 웅웅체 안 써?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196
0
14
내가 24살이거든
웅웅> < 조아조아!!!ㅎㅎㅎ 이런 심하게 애교체가 아니라 그냥 썸남이랑 대답할때 응 안 하고 웅 , 우웅 이렇게는 많이 하는데
친구가 아주 어릴때 아니면 20대중반 넘어가면 남자들이 여자가 웅웅체 쓰면 징그러워한다고 내년에도 그럴거내고 답장 할 때 응 그래! 이렇게 단백하게 대답하래..
웅 이렇게 대답하는 것도 과해..?
아는언니
내가 24살이거든
웅웅> < 조아조아!!!ㅎㅎㅎ 이런 심하게 애교체가 아니라 그냥 썸남이랑 대답할때 응 안 하고 웅 , 우웅 이렇게는 많이 하는데
친구가 아주 어릴때 아니면 20대중반 넘어가면 남자들이 여자가 웅웅체 쓰면 징그러워한다고 내년에도 그럴거내고 답장 할 때 응 그래! 이렇게 단백하게 대답하래..
웅 이렇게 대답하는 것도 과해..?
별게다
아니 전혀,, 우리 과장 41살인데(남자) 웅, 넹 거린다
썸남인데 뭐 어때ㅠ 사적인 자리는 다 괜찮지! 웅이 아니라 구래떠ㅠ 슬포 이지랄만 아니면 다 괜찮다고 생가해~
난 어 엉 많이 써
주변에 30대 넘어서도 그러는 사람들 있는데 공적으로만 안 그러면 각자 자유인 듯 난 20살에 애교 말투 썼다가 오글거린다는 반응 듣고 맞춤법 잘 지켜서 쓰는 중ㅋㅋ
옹
우웅은 안쓰고 웅은 씀 응은 뭔가 딱딱햐보임
나 31세인디 아직도 웅 웅웅 웅야 씀 남편도 같이 쓴다 ⋯ 진지한 이야기할 때는 절대 안 씀 웅 빼고 맞춤법 띄어쓰기 다 제대로 함
주변에서 별 신경 안쓰는 것 같은데.. 근데 솔직히 친구가 느꼈을 땨 징그럽든 어떻든 그걸 언니한테 그런 사소한걸 강요하는건.. 너무 애기말투면 그렇겠지만 ㅎ.. 웅 그런거 정도야~
친구가 남자안만나본듯 별로신경안쓰고 남자도 웅 이렇게 하는 사람많던데
난 응응 이러면 넘 단답같고 딱딱해 보여서 웅웅 해
심한 유아퇴행 아니면 다 쓰는말투 아냐?
난 옛날부터 징그럽게 느껴졋어서 안썻는데 쓰는 사람들은 여자든 남자든 다 쓰는 구 같애
갠차는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