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제곧내아이돌 티켓값 ㄹㅇ이해불가임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84
  • 스크랩 아이콘1
  • 댓글 아이콘7

우선 난 클래식 악기 전공임
아이돌 콘서트나 단독콘서트 가는거 이해 못하는것도 아님
근데 ㄹㅇ가격 올려치기 진짜 심함 죄석에 따라 vip 일반으로 나누는거는 그럴수 있다 쳐
근데 vvip까지 가는 명당이 200만원 1000만원까지란
얘기듣고 ㄹㅇ 어이없더라
시향같은 유명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나 대니구나 한수진 고소현 같은 솔리스트의 독주회라도 한장에 그정도의 티켓값은 안 든다 심지어 싸인까지 받는건데도
연말에 독주회 갔다오니 vip가 한장에 10만원이였음 내가 부산이라 덜 비싼걸수도 있는데 솔직히
솔리스트들은 기본으로 유학파에 퀸엘리자베스나 신문사같은 큰 메이저콩쿨입상까지 한 사람들인데 티켓값이 그렇게 비쌀거면 그런 분들이 한장에 몇백씩 받아야되는거 아님?
그런 분들의 공연이 vio 한장에 20만원도 안하는데
아이돌의 단독공연이 200만원 씩이나 한다?
수지계산이 안맞는거같음
vip에 천만원 몆백이라고
아이돌이랑 카톡 아이디 주고받거나
번호교환같은것도 아니고 고작 관람인데 그정도 값이라고?싶음.클래식업계에서 돈버는 사람들은
유명아이돌이 되는것보다 연주로 밥벌어 먹고 사는 대가 솔리스트가 더 어렵단 말들을 우스겟소리로 한다
아이돌들도 연습생에 트레이닝과정도 데뷔하기까지도 힘들지 오해할까 말하자면 유명아이돌은 우습고 솔리스트는 찬향하고 신격화한다는 무지성이라는 발언글이 아님
단지 아이돌 연습생이나 데뷔로 있는 사람들은 연습생과 데뷔다 합해서 부모가 투자하는 비용이 얼마일거 같음?
같은 예체능계열인건 같은데 투자비용 생각하면 클래식 업계가 더 비싸야되는거 아님?
클래식악기에서 그나마 돈이 덜 드는게 성악과 피아노임
피아노는 무대에서 본인 악기를 쓰진 않으니까
성악은 몸이 돈이니까
일반사람들도 클래식이 돈 많이 드는건 다 아는 사실이고
아이돌업계도 금수저만 성공한단 얘기 나온지는 얼마 안됐음 근데 클래식은 ㄹㅇ부모세대나 그 윗세대부터 아니 그 전부터 돈많이 든단 얘기가 나오던 분야임
왜냐 제대로 끝까지 배우려면 옛날부터 유학필수에 독주회는 필수였거든 요새는 유학가는 사람도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돈 많이드는건 똑같음
악기 잡을때부터 드는 비용이수백이 아니라 몇억이 든다
집 한두채 매매값으로 투자하는거임
한장에 몇백씩 드는게 클래식분야 비용이면 ㄹㅇ더 납득 가능할거 같음
티켓값 올려치기 할거면 오히려 클래식쪽이 그래야된다고 생각함 어차피
보러가는 관중들 대부분이 비전공자인건 아이돌이나 클래식쪽이나 똑같잖음

댓글 아이콘 댓글 7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클래식이랑 케이팝은 느낌이다른긴하지.. 그 아이돌의 특정팬들은 노래들으러가는게아니라 아이돌때문에 사람때문에 가는거니까 좌석을 전진하고싶어지고 좀더 희귀성이 올라가니까 그렇게 플미가 붙는거징 클래식도 이런시장이라면 똑같이 암표가격이 치솟겠지만 그게아니니까 안그런거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수요 차이가있잖아… 아이돌 좋아하는사람들은 클래식공연보는것처럼 교양+감상으로가지않음 그냥 노래를 감상하고싶엇으면 집에서 스피커로 듣지 굳이 콘서트까지 가는건 그 값을 내고서라도 그사람이 보고싶으니까 그런거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접근성 상품가치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접근성은 아이돌만큼 클래식도 대중화 됐음 유튜브로 얼마든지 볼수있는건 같음 실물영접이냐 아니냐의 차이일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언니 10대 20대 대 40대 50대 클래식 명곡 몇곧이나알겠니 그게대중성 접근성이야 굳이 안찾아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