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언니들 깨진물건 절대 안 쓰고 버려?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419
  • 스크랩 아이콘2
  • 댓글 아이콘21



당근에 저렇게 생긴 대리석식탁 나눔한다고 해서 대형견키워서 주고싶어서 받았는데..
엄마가 차로 대신 다녀오셨는데 대리석바닥 깨졌다고 깨진물건 집에 두는 거 아닌데 나눔 받지 말라고 엄청 화내셔서
궁금한데 깨진물건 언니들 안 쓰고 다 버려?
액정 깨진거 그냥 쓰고 있는데.. 그래서 내가 복이 없나

연애 고민, 남자친구 문제, 썸, 이성 관계 등 다양한 연애 상담을 나누는 게시글입니다. 이별, 고백, 재회 고민 등 10대·20대·30대 여성들이 경험한 연애 이야기와 관계 고민을 커뮤니티에서 공유합니다.

연애 고민 연애 상담 썸 타는 법 썸 깨지는 이유 남자친구 고민 남친 행동 심리 남자 심리 여자 심리 이별 극복 방법 이별 후 연락 재회 가능성 재회 방법 짝사랑 고민 고백 타이밍 연애 오래가는 법 남친 권태기 연애 권태기 썸남 연락 연락 없는 남자 연애 경험

댓글 아이콘 댓글 21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응 난 버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복구도 어려울 것같으면 버릴거같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1 앗 막 못 씅 정도로 깨진 건 아니구 밑에 모서리쪽이 깨져서 좀 사라졌다고 해야되나?? 충분히 쓸 수는 있는데 깨진물건을 집에 들이는 거 아니라고 말하셔가지구 궁금해서 물어봤엉!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사진으로 안보면 이해가 좀어려울 것도 같구. 못쓸물건같기도하고 재수없다?뭐 그렇게 생각해서도 아닐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옛날부터 그런 말 있긴 했어 풍수지리 하는 사람들도 깨진거 바로 버리라 함,, 그래서 우리집도 이나간 그릇이나 그런거 다 버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허얼.. 다시 필요한사람 주던지 버려야겠넹.. 난 진짜 신경 안 쓰긴 했는데 꽤 신경쓰는언니들 많은 거 보구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버려ㅜㅜ 누구 주기도 좀 애매하당ㅠ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미신은 안 믿지만 저건 그냥 쓰레기 버리기 귀찮아서 나눔한 걸로밖에 안 보이긴 해 나눔도 남이 쓸 만한 걸 골라서 줘야지 외관상 하자 있는 걸 나눔하는 심리 이해 안 간다 전자기기처럼 수리나 부품용으로 쓸 수 있는 품목도 아니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8 음 저것도 새거 사려면 대형견사이즈는 20만원정도라 필요한 사람은 있을 거 같긴 한뎅.. 언니말처럼 대리석이라 버리기 어려워서 나눔 한 거 같기도 하구.. 거의 새거라 써있어서 보관하다 쌓인 먼지정도만 생각하고 첫나눔 신청했는데 엄마가 가져올때 보니까 밑에 많이 깨져있다고 쓴소리 들은 거 같애,, 거의새거라해서 사용 거의 안 한 수준인 줄 알구 가져왔는데 나눔은 안 받아야겠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버리려다가 아까워서가 그 폐기물 처리 비용 말하는 듯.. 중고 거래 이상한 사람 많아서 구매든 나눔이든 하자 없냐고 물어보는 거 필수고 만나서도 별로면 그냥 빠이 해야 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빠께서 언제 한번 살짝 깨져있는 물건 당근에서 구매했었는데 우연인진몰라도 그날 이후로 여러일들이 겹쳐서 좀 힘들어하셨어.. 그래서 나도 그날이후로는 깨진거 있으면 바로 버리는것같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6 헐 진짜..? 그냥 다 미신이지 생각하는 사람인데 들으니까 또 찝찝하긴 하넹.. 다시 무나하든 버리든 해야겠넹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깨진 거울이나 그릇 집안에 두면 안된다고해서 안쓰긴해 우리엄마 기독교인이시고 가구같은거 좋은거있으면 주워다쓰고 엄청 아껴쓰는 분이신데 그릇에 이만 살짝 나가도 바로 갖다 버리라하심 미신같은건 아예 안믿으심 깨지는 종류는 잘못하면 다칠까봐 그런것도있을거같음 그게 미신처럼 굳어진거아닐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1 아진짜? 기독교분들은 가구 남이쓰던거 뭐 옮겨온다 이런말은 안 믿으시는구낭 우리할머니는 종교있는데 엄마는 우리키우면서 점점 안 다니셔서 그런가 미신도 약간 가끔씩 말씀하시더라구 남 물건 가져오는걸 엄청 싫어하시는 거 같은데ㅠ 위생상 더러운 그런게 아니라 죽은사람이 쓰거나 그런거면 뭐가 따라온다고 그런미신?이 좀 있으셔서 아까 잔소리 엄청 들었당,,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긍금하긴하다 진짜 나가는지 미신인지ㅋㅋ..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그런게있어 깨진거 집안에 들이면 복날아간다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사주 이런걸 봐본 적 없어서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들어본거같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어른들은 교회다녀도 옛날부터 내려오던말처럼 손없는날 이사하고 이런거 믿는사람들이 많은거가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는 살짝 금간건 그냥 쓰는뎀 우리할머니는 금전운나간다 나쁜일생긴다 햇던거같기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교회다니는사람들은 그런거 미신이라고 안 믿지않아? 문턱 밟지마라 이런말 같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폰 깨진건 모르겠구 약간 어른들이 그릇 깨진거 쓰지마라 거울 깨진거 쓰지마라 하는건 들었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