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일반고vs특성화고… - 속닥

빠른언니

빠른언니

  • 빠른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117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7

중3이고 공부는 항상 평균50점대였을정도로 좀 많이 못 해서 특성화고 가서 기술 배울까 하는데 내가 좋아하는거 잘하는거 하고싶은거 아무것도 없어서 갔다고 쳤을때 적성에 안맞을까봐 일반고 갈까 싶다가도 가면 공부로 살아남아야하는데 내가 공부진도가 다 몇년전에 멈춰있어서 도저히 손 볼수가 없어… 공부로 직업얻을 자신은 없고 특성화고는 가서 적성에 안맞을까봐 걱정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 부모님은 체육교사, 코치, 관광쪽을 그나마 원하시는데 내가 그쪽은 관심이 전혀없어.. 차라리 특성화고 가서 적성에 안맞더라도 그냥 빨리 취업하는게 조금이라도 나을까?? + 대학 갈 생각이 전혀없고 안가고싶음..

댓글 아이콘 댓글 7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그 고민했는데 부모님이 그냥 일반고 가라해서 감 대학도 생각없었고 바로 취업할라고 특성화고 생각했는데 지금 20살이구 대학가서 간호학과옴 일반고가면 하게되더라 다들 하니까 잇다보면 나 진짜 울면서 대학가기싫다고 말했엇는데 고3때 제발 대학가고싶다고 울음 일반고 가서 공부도하고 대학가서 졸업하면 바로 취업가능한 걸 찾아봐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특성화 가려면 적성 잘맞는 과 가야하고 가서 진짜 열심히하는거 아니면 그냥 공부못하든 일반고 가.. 아니면 적성 안맞아도 특성화는 일반고에 비해 성적따는건 쉬우니까 가서 공부해서 대학 가 특성화에서도 애매해지면 그냥 졸업하고 백수되는거임.. 난 특성화고 나왔는데 내 친구들도 대학가서 고등학교 과랑 다른 과가서 잘 지내 그대신 특성화에서 대학가는거면 높은 학교들은 못가는건 알아두고.. 특성화 갈건데 적성 잘 모르겟으면 뷰티제빵말고 회계나 경영과 추천해 가서 회계 관련 자격증 따고 하면 무난하게 회사 들어가거나 대학도 경영 쪽으로 가거나 할 수 있어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내 친구도 중학교때 공부못해서 특성화고 갔는데 잘지내고있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제괴제빵은어땝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빠른언니2 외식조리학과는 관심있긴해.. 제과제빵은 별루..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뷰티쪽 특성화고는 어때 관심 없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삭제된 댓글입니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빠른언니1 관심있긴한데 골라놓은 특성화고 뷰티쪽은 노는 애들이 많이 가는것같아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