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언니들 인생조언 부탁해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283
  • 스크랩 아이콘3
  • 댓글 아이콘25

난 갓20살이고 중고딩때부터 친구들에게 목매다는 스타일이였어 지금도 역시나 의존적이고 타인과 나를 잘 분리를 못하는거같아 그래서 어떤 관계가 깨졌을때 내가 받는 데미지가 너무 커
이런부분에서 쟤가 없어도 나고 쟤가 있어도 나인 상태를 유지하면서 내할일하며 살고싶은데 그게 잘 안돼.. 어떻게하면 좋을까?

댓글 아이콘 댓글 25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와 언니 그런 타입이면 남자는 더더욱 조심해 일단 뭔가 좀 일반적이지 않은 경로(헌포 클럽 온라인 이런거)에서는 절대만나지마 사람 괜찮아보이고 이사람은 예외 같아도 그냥 선입견 편견 ㅈㄴ 갖고 절대 만나지마 무조건 학교 알바 지인소개 이런걸로 만나 이게 왜그러냐면 쓰레기 만날 가능성이 후자가 덜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그보다도 그런 일반적인 경로로만 연애해야 쓰레기 만났을 때 지팔지꼰이다 이런 소리 안듣고 어디 맘편히 털어놓을 수라도 있어 언니 친구한테 목매는 타입이라길래 혹시 금사빠 기질도 있을까 싶어서 하는 얘긴데 별거 아닌 포인트에 꽂혀서 상대방 제대로 알기도 전에 콩깍지 씌고 마음 다 주지 않게 조심해 상대방이 최소한 진짜 개폐급 쓰레기는 아니라는 확신이 들기 전까지는 최대한 그냥 오 좀 괜찮은데? 정도로 이성을 유지하도록 노력해봐ㅠㅠㅠ 언니가 스스로 아는만큼 알아서 잘 조심할텐데 괜히 내가 그나이때 나 보는 거 같아가지고 오지랖이 막 발동하네... 나도 겉으로는 독립적인 척 했지만 사실 애정을 많이 갈구하는 데 비해 학창시절에 그게 충족이 안 됐고 그 영향으로 연애까지 말아먹은 케이스라 언니는 절대 나같은 상처 더 생기지 말고 좋은사람한테만 사랑 주고 또 받고 행복했음 좋겠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3 딱 언니 말대로 지금그래ㅠㅠㅠㅠ금사빠 기질 살짝살짝있고 그래도 조심하려고 주의하고 그랬는데도 전남친이 커뮤하는 이상한사람이엿거든ㅠㅠㅠㅠㅠㅠㅠㅠ또 근데 그런사람인거 알면서도 참고참고 4년만낫어……조심할게ㅠㅠㅠㅠㅠㅠ진짜 고마워ㅠㅠㅠㅠ언ㄴ니는 지금 그런성격 고쳤어???? 난 이번 연애를 통해서 너무 느껴서 이 글쓴거엿거든..이런성격 너무 고치고시포ㅠ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사실 나같은 경우는 이젠 아예 극단적으로 사람 안 믿고 독고다이하는 쪽으로 변하긴 했어 엄청 건강하게 고쳐졌다기보다는 그냥 포기하고 체념한거에 가까운 느낌?ㅋㅋ 나는 그냥 순수하게 외로움보다도 내가 상대에게 별로 중요한 존재가 아니었다는 박탈감 혹은 상대가 나를 만만하게 보고 이용했다는 분노가 너무 심했어서 어느순간 그 스트레스가 애정에 대한 욕구를 뛰어넘더라고 그래서 자연히 연애도 안하고 주변 사람들한테도 더이상 기대가 없어지게 됐어 ㅋㅋ 지금도 가끔 사랑받는거에 대한 미련이 올라오긴 하는데 막상 또 현실에서 사람 만나면 화딱지만 날 거 아니까 그냥 혼자 할일 하면서 사는게 편해지더라고 사실 이렇게 애정을 갈구하는 기질을 고친다는 게 되게 쉽지 않은 일 같긴 해 욕구 자체를 없애는건 거의 불가능하니까ㅠㅠ 난 그래서 언니가 좋은 사람을 만나든 인생의 다른 부분에 더 흥미가 생기든 해서 자연스럽게 고쳐지길 바라게 되네 그걸 어거지로 누르고 살기로 마음먹는 단계까지 가진 않았으면 좋겠다 진짜ㅠㅠ 내가 안 해봐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언니가 애정결핍인 것 같다 하면 요새 뭐 많이들 하니까 심리상담도 좀 받아 보고 그래 나도 취직하면 이제라도 한번 가보려고 ㅎㅎ 그리고 앞으로는 아 좀 아닌거같은데 싶으면 절대 참지마 그새끼랑 헤어지고 죽도록 힘들거나 더 좋은 사람을 못 만나더라도 걔한테 소중한 시간 낭비하는 것보다는 무조건 이득이야 언니 그래도 아직 갓스물이라 20대 시절이 온전히 남았네 걱정할거 하나도 없다진짜 ㅎㅎ 그나이에 이 정도 깨달은것만으로도 대단한거야 앞으로는 더 단단해지고 스스로를 아껴줄 수 있게 될듯!!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혼자서 새로운 사람이랑 친해지는 기회든 친구들이랑 새로운 사람들이랑 친해쟈보든 새로운 인맥을 넓혀나가고 언니 하고싶은거 혼자서도 도전해보고 내 인생의 목표를 정하면서 살아가봐.. 나도 어릴땐 친구하나에 좌지우지되고 그랬던거같은데 피곤하게구는 친구들, 내가 해줘도 돌아오는게 없는친구들, 내가 흔들리고 손해보고 피곤해지는 경험을 많이하다보니까 많이 독립적이어진거같아 현타를 직접 겪고 그렇게 될수도있지만 내가 자립할수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는것도 중요할듯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8 ㅠㅜㅠ나를 발전시켜봐야겟다…거마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혼자서만 할 수 있는 취미를 찾아봐 독서라던가 뜨개질 뭐 그런거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7 오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공감하는게 취미 찾는게 생각보다 정말 중요한 것 같오 .. 난 그냥 혼자있는걸 좋아하는 성격으로 변하면서 많이 변하긴 했는데 내 친한 친구는 아이돌 좋아하게 되면서 많이 달라졌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3 오키오키잉 고마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그냥 한번 언니 맘대로 살아봐 생각보다 별일 없다는 걸 알게 될거야 나는 성격이 남한테 목매다는 성격이 아니어서 남한테 이기적으로 보이거나 피해 안가는 선이면 갠플 ㅈㄴ 하고 독고다이 스타일이었는데 그래도 친구들이 나를 좋아해주고 옆에 있더라 근데 나도 초딩 땐 좀만 뭐해도 상처받고 대인관계에서 마음 엄청 쓰다가 어차피 인생 혼자 사는구나를 깨달은 후부터 이렇게 변한듯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4 아랏더ㅠ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독립적인 분리형마인드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그걸 어떻게해야할지 잘 모르겠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나는나고 남은남임 난 나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그런 스타일이이었는데 나는 내가 잘못한 게 없다라는 확신이 들면 그런 관계에서 벗어날 수 있더라고 어차피 내가 눈치 볼 거 없으니까 그래서..내가 딱 봤을 때 자기 주장 잘 하고 센스있게 말 하는??그런 사람 찾아서 쉐도잉 하듯이 따라했어 그러면 다른 사람이 시비 걸거나 해도 아 저 사람이라면 이렇게 말했겠지 하면서 생각해서 말하면 내가 을이 되는 상황도 안 생기고 오히려 내 선 지키면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었어 근데 중요한 건 너무 생뚱맞는 사람 따라하면 안 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그렇게 자기주장을 하고나면 걔가 나를 싫어하면 어쩌지 이런생각때매 너무 스트레스 받더라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삭제된 댓글입니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혼자 있을때 즐기는 방법을 찾아봐 마음이 외롭거나 애정 결핍있는 사람들은 그럴수밖에없더라고 ㅠ 아직 나이가 어리니깐 지금 그럴수도있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3 혼자 잇을때 즐기는 방법이라는건 취미같은거 말하는거징.?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엉 취미도 괜찮고 하고싶은거 해봐 자는게 취미라면 그게 취미인거 구체적이지 않아도 괜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