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유지해야되는 이유 뭐라고 생각해?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33
0
1
난 E였는데 요즘 평일에 안맞는 사람들 매일 만나고 해야하고 돈은 없고 곧 취업해야하기도하고
사람들한테 너무 많이 치였었고
전에 친했던 친구들도 거리멀어지고 취업 분야 달라지고
대학 오니 돈도 없고 해서 엄청 시간 돈 들여 안보게되더라고..
그래도 난 아직 그 친구들을 좋아하긴 하는데
예전처럼 그 시간 돈 들여 불편한곳에서 자고오고싶어지지도 않고.. 친구가 먼저 만나러 오는거 아닌이상
나도 혼자 있는거에 적응돼서 굳이 누구 만나 놀 생각이 잘안들어...
친구들 안만나고 대학교 수업도 이젠 혼자듣고 꾸준히 연락하고 만나는 친구 이젠 없는거같은데
딱히 외롭지도 않은거같아
알던 사람들끼리 놀아도 별로 아무렇지도 않고
연애는 뭐 남자만나서 행복했던 기억이 별로 없고
얼굴도 성격도 다 고만고만해서 욕심없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 관계를 유지 해야되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
난 23살 대학생 4학년이고
친구들 방학이라고 놀러간거 봤는데 나는 매일 일집 학교 주말에도 혼자 집에있고 연락도 안하고 사는데
전엔 사람이 너무 좋고 맞춰주느라 친구만나려고 쏘다니고 애썼는데 이젠 아무도 없어도 아무렇지 않아 진거같아
혼자있어도 괜찮은데 굳이 유지해야한다면 친구 한두명은 유지하려 노력해야 되지않을까 싶은데..
언니들은 왜 인간관계 유지해야된다 생각해?

그냥 사람을 만남으로써 공허함을 치유하기 위해…? 근데 나도 혼자 있는 걸 더 선호해서 인간관계에 그렇게 막 애쓰진 않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