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활 따보려고 하는데 팁좀 알려줘..!!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51
2
6
개정된 후에 컴활 1,2급 딴 언니들! 개정되고나서 엄청 어려워졌다는데 나 완전 컴맹이거든.. 근데 취업하려면 그래도 일단 따놓는게 좋을것같아서 공부하려고 하는데ㅠㅠ 나 자격증 공부도 처음해보고 자격증 따려는것도 처음이라서 아무것도 몰라
실제로 공부해보고 자격증 딴 언니들 얘기 듣고싶어서 글 써봐
1. 컴활 필기 1급/실기 2급->1급 이렇게 따는거 추천한다는 얘기를 어디서 봤는데 애초에 1급 노리고 공부해서 1급 따면 2급은 필요없는거야? 2급을 따로 공부, 시험 칠 필요 없는거지?
2. 필기 1급따고 실기는 2급 먼저 딴 다음 1급 따는 순서 괜찮아? 그리고 많이 어려운지도 알려주랑... 쌩노베가 공부하면 얼마나 걸릴까
3. 추천하는 인강 있으면 알려줘ㅠㅠ 무료인강 들어도 괜찮나..?
4. 그 외에 공부방법, 꿀팁 등등 많이많이 전수해줄 언니들....🥺🥺

1. 1급이 더 어려워서 필기는 1급 따고 실기는 2급따도 됨 물론 1급도 가능하고 걍 언니가 원하는 거 따면 되는 것 근데 걍 2급 딸거면 2급 필기보셈 1급은 시간 오래걸림 2. 상관은 없는데.. 나라면 굳이? 걍 1급 딸거면 첨부터 1급 목표로 하고 공부할 거 같아 쌩노배면..... 2급은 그래도 1-2달 잡는데 1급은 3달 넘게.. 걸릴 듯 많이 어려워 외워야 할 함수도 많음 3. 1급은 인강보다 학원 추천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1 헐 고마워.....!! 혹시ㅠㅠ 내가 아직 재학생인데 우선 2급 따놓고 1급은 졸업하고나서 학원다니면서 따도 괜찮나..? 그런 경우 많은지 혹시 알아...?!
@아는언니2 일단 언니는 노배니까 2급으로 먼저 시작해봐도 좋을 거 같아 오히려 그게 나을 듯?? 1급은 징짜 어려워서 중도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아가지고 . . 2급 해보고 괜찮으면 나중에 1급 도전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