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일머리 없는 폐급인데 극복법 있어?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44
0
4
사회 부적응 자폐성 의심있다고 심리상담때 말했는데
이게 약간 후천적인것도 있고 선천적인 것도 있다고 보거든
근데 사람들하고 대화하다보니까 특히 폐급으로 여기는 일들이 많아.
가령 e.x)
사무보조시 한글 모르는 상태로 갔는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선임 올때 와서 물어본것. 사실 영상만 보면 아는건데 그 생각을 못해서 6시간 동안 버티고
2.응용력 부족해서 한번 배운 개념을 꼬우면 몰라해
3.다른 사람들 입장에서 생각못한다? 가령 제품이나 물품정리할때 책같은거 정리하면 이게 사람키에 맞춰서 제품 전달해야하는데 그걸 몰라서 막 준다는거
내 머릿속 생각은 너무 없거나 너무 과부화라서 행동도 좀 느리거든
약은 물론 먹고있는데 이게 기억력만 좋은 거고 나머지는 행동교정이나 그런쪽?에서는 스스로 극복해야하는데 그게 안되거든
주로 사회생활 부딪치거나 할려면 뭐가 좋을까?
콜센터나 사람대할때 면접봤을때 눈빛이 흐리거나 맹하게 생겨서 좋은 인상은 아니야

욕을졸라먹으면되 그리고 차라리모르면 물어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1 그러고는 있는데 말할때 비아냥 거리듯이 그런것도 모르냐고 말하거나 반대로 네가 스스로 생각해보라고 할때는? 그런 비슷한 경험도 있었는데 난 정말 모르겠더라고
@아는언니2 비아냥은 무시하고 생각하라하면 너무죄송항데 제가 그런부분이 부족하다 해
글에 적은 것부터 주의하고 반복 안 하면 될 것 같은데 실수와 해결법이 하나씩 생길 때마다 메모장에 적어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