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노인들 무료 지하철타는거 제발 폐지했으면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122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7

좋겠어ㅠ
아니 소득별로 다르게해야지 왜 다 무료인거냐고..

못사는 분들은 이해하는데 요즘 못 사는 노인 많은것도 아니고 살만 한 노인도 할 거 없으니까 맨날 지하철 타면서 젊은애들 구경하고 타고다님

노인들은 연금도 많이 받고 구급차, 의료 이런 혜택 대부분이 다 노인들인데 왜 지하철까지 우리가 불편해야돼ㅠ;;; 진짜 왜 이따구로 했는지 이해가안됨. 진짜 노인이살기좋은나라지 뭐야 이게



지하철탈때마다 1호선은 걍 다 노인뿐이고 신분당선,수인분당선도 노인이 절반이더라 하
어느시간대든 개많아서 진짜 불편해죽겠어 ㅜ

댓글 아이콘 댓글 17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노인 분들 중에 나잇값 못하고 민폐 끼치는 분들이 많은 건 인정 근데 과연 노인 무료 지하철을 폐지한다 해서 그런 문제를 근절할 수 있을까? 아니라고 봐 무개념 인간들은 유료든 무료든 똑같이 설칠 거거든 미래를 좀더 넓게 보자. 지금 계속 저출산•고령화 심해지고 우리도 언젠가 늙고 우리의 밑 세대는 점점 줄어들텐데, 노인에 대한 예우와 복지를 자꾸 축소하면 결국 장기적으론 우리한테도 안 좋을 거야. 우리가 노인 무시하고 지원 축소하면 그건 나중에 늙은 우리한테 고스란히 돌아오거든 폐지보다는 기대 수명 연장에 따라서 무료 지원 연령을 좀더 높이거나, 소득 수준에 따라서 지원에 차등을 둔다던지 그런 조정이 필요할 듯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6 무조건 언니한테 뭐라 하는 건 아님! 나도 할배한테 성추행 당하거나 할줌마가 나 치고 간 적도 있어 근데 그거랑은 별개로 복지 문제는 현실적인 관점에서 봐야 해.. 지금 시대에 노인 인식 떨어지고 복지 축소하는 건 우리 미래를 위해서라도 별로 안 좋거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버스 같은것도 노약자배려석이런거 좀이해 안가는게 그렇게 몸이 불편하면 택시나 자식 차 타고 다니면 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 배려석이지 안 비켜준다고 처벌받는 것도 아닌데 당연하다는듯이 비키라는 사람들도 있고 눈치주는 사람들도 있고 노인 특유 냄새도 견디기 힘들고 전화도 겁나 크게 받고 두자리 연속으로 돼있는 자리 앉으면 바깥쪽에 앉고;; 온갖 만행은 노인들이 해서 안 좋은 생각이 다 든다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빠른언니4 언니 택시나 자식 차 타고 다니면 되는 거지란 소리는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사먹으라는 소리야.. 택시가 한두푼도 아니고 1km 거리도 기본요금 5천원 정도 나오고 자식도 차가 없을 수도 있고 자식도 직장 출퇴근을 하거나 독립해서 멀리 살텐데 맨날 얻어탈 수도 없는 노릇이잖아. 노약자석도 몸이 불편한 노인+임산부, 장애인, 부상자, 영유아 동반자 등을 다 포함하는 좌석이고. 노인 민폐랑 별개로 너무 비약적으로 생각하는 것 같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유럽처럼 뭐 러시아워 피해서 무료로 하던가 교통수단 패스권 파격적이게 할인하는 제도로 갓으면 좋겠음.. 벨기에도 65세이상 어르신께는 한달에 뭐 3유론가 내고 무제한으로 타게해주는걸로아는데... 아니면 교통말고 여가생활쪽으로 혜택을 늘려서 어르신들 시간 알차게 보내게햇으면 좋겟음 평일 오후 1~4시 65세이상 입장 무료이런거...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4 생각이 어린게 아니라 초고령화사회에 들어섯으면 사회흐름에 맞춰서 개정해야지.. 일본도 벨기에처럼 65세이상 교통수단 무제한이용은 한달에 천엔씩 받음

    • 좋아요 아이콘4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그리고 자꾸 타기전에도 새치기해ㅠㅠ 자리나면 자기가 앉는것도 당연한줄알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주강단해 못살던이나라 이렇게 일으킨 세대니까 난 언니 생각이 많이어린것같다 노인복지 아동복지 장애인복지가 그 국가에 수준이보이거든 물론 언니가 뭘얘기하는진알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연금 그걸로 손주손녀 그리고 생활비하고 정말 고수익자아닌이상 이백도안나오고 구급차는 노인이든 뭐든 다 공평하고 의료 혜택이라해봐야 크게없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모든노인이 그렇게 일으킨건아니잖아 그리고 그땐 나라 일으키려고한게 아니라 자기가 살려고 그렇게 산거였고,, 할배들 젊은여자애들 몸 ㅈㄴ쳐다보고 새치기하는 노인이 얼마나 많은데 왜 난 비싼 돈 내고 타면서 이렇게 노인때매 불편해야하는건지도 모르겠어 요즘 돈많은 노인들 얼마나 많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