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사귄지 3주년인데 시간 가지자고 말하고 싶어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31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

제목 그대로야 사귄지 이제 3주년 된 커플이야
(내용 기니까 알고 있어줘.. 🥺)

남자친구는 지금 군대에 있구 ,, 나는 대학생이야
근데 원래 남친이 과묵한 편이긴 하지만 디엠할 때 말을 정말로 안해.. 진짜로.. 항상 단답이고 서운한 것도 한 두가지가 아니야

1. 연락문제
남친이 군대가서 훈련소, 자대배치 받고부턴 연락에 미친년이었어 알람오면 빨리 보고, 대화하고 싶어서 아무 말이라도 뱉고, 단답이더라도 연락하는 게 소중해서 칼답으로 보고 그랬어

근데 단답에다가 연락 텀도 길어지니까 내가 말을 했지
”너도 먼저 나한테 일상 물어봐주고 말 걸어주면 안되냐, 단답이니까 대화하기 싫어보인다. 그리고 계속 기달려줄 수 있는데 시간 날 때 마다 연락에 신경 써달라“

그러고 연락 보는 시간은 짧아진 거 같은데, 여전히 연락해도 나만 중얼 말하고 대화하는데 의미가 없으니까, 내가 연락이 와도 늦게 봤었어 근데 자기 폰 내러 가는 시간에 연락 참 일찍도 본다고 되게 눈치주고 가는 게 2,3번 있었어
- 이건 걍 하소연이야 안 봐도 괜찮아

그리고 생리때문애 수액 맞으면서 자느라 연락을 늦게 본 적이 있었어 거의 남친 폰 내러가기 10분전에? 연락 봤었는데 왜 연락을 안 보냐해서
“수액 맞느라 못 봤다 미안하다” 이렇게 말했는데
“그럼 말을 해라 기달리게 하지말고, 기달리는 난 생각 안하냐“
이런 말이 오길래 내가 미안하다고 했지, 근데 오는 답은 마저 자라는 말이 다였어

2. 표현 문제

일단 난 표현많고 애교많은 사람이야, 남친은 표현 잘 없고 그냥 말해도 알지 않냐, 딱 이런 느낌..

근데 내가 표현하는 게 부담스럽고, 내가 사랑한다고 말하면 가끔 왜 오빠는 안해주냐고 서운했을 때가 있었거든 (연애 초) 콩깍지 벗겨지기 전엔 남친이 자주 사랑한다, 보고싶다 이랬는데 벗겨지고 난 이후로는 잘 안해줘

그러다 이거 가지고, 헤어질 뻔 한 적이 있었어
남친은 내가 표현하면 딱딱하고 대화하기 싫은 말투로 단답을 했었어 (이 때가 남친 자대배치 받고 난 후 때쯤)

얘기 들으니까 내가 표현하면 그 표현을 자기가 해줘야하니까, 그게 싫다 했어.. 부담스럽다나 뭐라나 억지로 시키는 느낌? 좀 지난 일이라서 기억은 잘 안 나는데,,
내가 부탁 한 번 했었어 “ 나도 표현 줄이고, 남친한테 부담 안 줄려고 노력할거다. 대신 표현 가끔씩이라도 해달라. 아주 가끔이라도 좋다”
그래서 남친은 알겠다 했지만, 몇 달 지나서 내가 부탁한 노력 까먹었냐 하니까 당당하게 응, 이라고 하더라고 .. ㅋㅋ

3. 기타
- 이게 제일 커서 시간 가지자고 말하고 싶어 .. 최근 일이야

우리 부모님이 나한테 용돈을 잘 안 주셔, 내가 중2 때 부터 돈 벌어서 쓰다 보니 가끔씩 거하게 10만원 이렇게 챙겨주시는 거 말곤 안 주신단 말이야
(집안 사정이 좀 그래 ,,)

근데 내가 저번 주?에 교재 사야하는데 3만원이 부족해서 남친한테 3만원만 보내줄 수 있냐 했지.. 부모님이 돈 안 주시냐 하길래 안 준다라고 했는데 뱉은 말이
“미친 게 확실하네“ 라고 말하곤 돈을 보낸거야

내가 웬만하면 화를 못 내는데, 저 땐 어이없고 화나서
“아니 그렇다고 왜 말을 그렇게 하냐, 항상 안 준 것도 아니고 오늘만 못 준 건데 그따구로 말하냐“

남친이 사과해도 “답답하게 나오면 험하게 말이 나와도 되냐, 나 친구사이도 아니고 여자친군데 너무한 거 아니냐“ 이렇게 말 하면서 얘기했었어.. 알바비 받으면 3만원 다시 보낼 생각이야 남친이 걍 쓰라해도, 저렇게 말 한 사람의 돈을 쓰고 싶진 않은 거 같애 난…

- 그리고 나에 대한 궁금증이 아예 없어.. 일상도 궁금해하지 않아, 그냥 알아서 잘 살겠지 이마인드야
반대로 난 궁금해하는 편이야 남친이 상병된 걸 더캠프에서 알게됐는데, 내가 언제 됐냐고 물어보니까
”관심 없잖아“ 라고 말하더라 그냥

오늘 3주년인 것도 물어봤는데, 걍 몰라라고 하고 끝내더라 아무 의미도 없는 3주년이야 너무 허무하고 의미없어 기분이 좋지도 않고 싫지도 않아 글이 겁나 길지만 최대한 줄여서 적었어, 읽기 불편하니까 ㅎㅎ ..
이게 첫 연애인데 너무 허망하다 ㅜㅜ 진짜







댓글 아이콘 댓글 1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남친이지금 군대에있는것같은데 연락은 이해를해줘야할것같고 표현은 남친이 노력해여하고 단돈 천원이어도 연인간엔 곤거래 안하는게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