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결혼임용고시생의 연애 상대는 다 이해해줘야할까? - 속닥

해본언니

해본언니

  • 해본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71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2

6개월 사귀었어
상대는 30대 후반 나는 30대 중반

내가 지금 직장이 있는 상태에서 고시 공부중인데 6개월동안 직장과 공부를 병행하는걸 힘든티를 내지 않았어(퇴근후 공부하면서 틈틈이 상대랑 연락했고 상대는 게임한다고 평일 연락은 신경 안쓰는편,
주말에 데이트할때도 상대는 핸드폰 게임을 하면서 데이트를 하고, 나도 주말에도 공부하니 이해해줘야한다는 입장이어서 별말하지 않았어)

사귈때부터 상대방은 나에게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었고 나는 그걸 받아주고 맞춰가보려 노력을 하다가 이제 너무 힘들어서 나 좀 이해해달라고 정신적으로도 신체적으로도 힘들다고 했더니

본인도 [알겠다 노력하겠다 근데 힘들다고하지말고 노력해라]라는 대답이 돌아왔어


그래서 순간적으로 남들이랑 비교하게 되더라고
직장동료들도, 친구들도, 가족들도 나를 배려해주는데(당연한거 아닌거 알고 항상 감사해해)
심지어 일과 공부를 동시에 하는 나조차도 상대를 배려해주는데 상대는 내가 힘들어서 죽겠다는 말에도 노력하라고 대답하네 싶은 생각이 드는거야

물론 당연히 상대방도 지금껏 나를 배려해주고 이해해주려는거 알고있는데
내가 [너무 힘들어 죽겠어 진짜 너무 힘들어]라는 말에... [그래 알겠어 나도 너 이해해주려고 노력할게 근데 너도 힘들다고만 하지말고 노력해]라는 말이.... 나한테는 너무 비정해보이고 자기밖에 모르는 사람이 하는말 같아서 머리가 아득해...

이 일때문에 공부가 손에 안잡히고 머리가 너무 복잡하다

댓글 아이콘 댓글 12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런닌어만손해지 그리고 상대 한텐 그게큰걸수있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큰거? 어떤게 큰거야?? 내가 이해를 잘 못하겠네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2 언니입장에선 이해해줄수있는거아냐 이건데 상대입장에선 마음걸리는 행동일수있다능고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왜만남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이전까지 잘해줘서? 하... 이것도 머리아파 자기 기분 좋으면 세상 별도 달도 따줄듯이 하는데 순간적으로 기분안좋아지면 정색하고 ... 분위기 살얼음판 만들고 갑과을같은 연애 싫다고했는데 내가 전형적인 을같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2 기분파 진짜 싫다... 정리하고 시험에만 집중해서 더 좋은 사람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