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나이 서른하나면 뭘 도전하는게 늦은나이야?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366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28

나 서른한살이야 만으로는 아직 20대라 아는언니인거같은데
비혼주의인 남자친구를 결혼까지 생각하게 만들어서 내년쯤 결혼전제 동거하려하거든
남친은 나이도 있으니 평생직장을 다닐곳을 찾아야한다는데
나는 아직 하고싶은일이 많아
카페일도 배워보고싶어서 내년에 남친네 지역으로 가면 카페일도 배우고싶다했는데 너무 늦은나이아니냐면서 우리나이면 이제 평생직장을 다녀야하는거아니냬
하고싶은게 많고 배우고싶은게 많은데 늦은걸까..

댓글 아이콘 댓글 28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노우 절대아님!! 하고싶은거 해야함!!! 안늦엇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응늦어하지마 라고 하면 안할건지 먼저 생각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응 안할거야 늦다하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도전 하기엔 늦은 나이는 아니지만 결혼을 염두한다면 상대방 입장에선 불안정하다 느낄 수도 있을거 같아 결혼 하면 안정적으로 살고 싶을테니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음 아무래도 그럴순있겠다 같이살다가도 계속 하고싶으먄 주말알바하던가 해야겠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평생직장 다니는 사람 생각보다 적은듯 남친이랑 이야기 나눠보고도 합의점 못 찾으먄 주말이라도 시간내서 이것저것 해보는게 좋을것같아 그러다가 적성 잘 맞는 무언가를 찾으면 그쪽으로 파고들어가면되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3 맞아 언니 고마워! 나도 지금 직장이 잘 맞았다면 이런생각 안들었을텐데 싶기도하고 배우고싶은것도 도전하거싶은것도 있어사 같이살면 주말알바를 하던가 해야겠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애낳을 거 아니면 빡빡하게 돈벌거까지 없지않나?? 난 괜찮다구 생각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4 애 낳을생각없어 내몸망가디는거 싫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결혼전제 동거하려고 준비중인데 나도 하고싶은거하고싶고 이런고민있는데 니가하고싶은거 즐겁게하고 살아라 이러더라공..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5 부럽다 언니남자친구분..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사실 평생 직장은 없지. 조금 더 안정적인 직장 다니면서 언니가 하고 싶은 걸 준비하는게 맞는 거 같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6 음 안정적인거 하면서 주말에 하던가 해야겠당🥹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어떻게 보면 현실적인 거라 남자가 잘못된 건 아닌데 결혼 전제라 안정적이어야 된다는 생각 때문에 그런 듯 남친은 안정적임 ? 직장이나 그런거 한명이 안정적이면 언니는 좀 도전해봐도 된다고 생각해 늦은 게 어딨냐 하고싶은 거 그때그때 하면서 살아야지 이게 안 맞으면 결혼 못할 듯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7 남자친구도 아직은 계약직이라 불안정해 남자친구도 그걸 알아서 작은회사 정규직 들어가야하나 고민도 많더라고 남자친구 안정될때까지 기다리던가 주말알바하던가 얘기해버ㅏ야겠아

    • 좋아요 아이콘5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근데 요즘 평생직장이 어딨어 구시대적 생각 아님?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8 남친집안에서 장남장남 이러면서 강요받고살아서 이런부분에선 평생직장 이런게 당연하다 생각하니봐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돈되는걸 하라는 말같네 결혼전에 많이 해놔 결혼해서 전세금 갚을려면 하고싶어도 포기하게돼 남친이 막 월500이상버는거 아니라면 파혼할수있다는 가정도 세워보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9 난 꼭 결혼아니여도 되거든 그냥 같이자고 같이 아침맞이하거 그런 삶을 살고싶을뿐이야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결혼 상대가 있다면 아무래도 좀 그렇지? 그런거 아니면... 해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10 결혼을 진짜 진지하게 고민해야한다면 주말알바가 답이겠넹😂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모아놓은 돈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1 둘 다 없어 둘 다 동거 결혼 생각없이 살았었어서 돈은 모았었지만 남친은 주식투자로 바닥쳤고 나는 강아지 수술+병원+장례비에 내 교정+코+바프로 다썼거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그러면 돈이라도 안정적으로 벌어야될듯..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이만 보면 도전할 수 있지만 내년쯤 결혼할 거라면 아무래도 안정적인게 좋긴하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3 아냐 내년에 동거하고 동거하려는 남친네지역이 전세가 다 비싸서 그 금액이면 결혼전제가 맞다! 가 남친 생각이야 그래서 결혼을 생각하며 동거하자 가 된거야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결혼을한다면. 조심스럽다생각해 왜냐 같이벌어모아야하니까. 애도 낳을수잌ㅅ고 근데 비혼이나 싱글이면. 난 다 ㅇㅋ같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남친이 비혼인거 알아서 결혼말고 동거만 하자했거든 근데 남친네 지역이 전세가 너무 비싸서 하는대신에 결혼까지 생각중이래 서로 부모님께도 말은 해놨어 애 낳을생각은 없는데.. 그래도 결혼이라응 현실적인 문제라면 주말알바로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