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지금이라도 연애를 해야되나...? - 속닥
아는언니
- 아는언니
323
1
18
25살인데 모솔은 아니지만 좀 제대로 된 연애는 못해봤다 해야되나 부끄럽지만 상대들이 만나고 보니 죄다 영 아닌 사람들이었어서 진득하게 만나면서 맞춰가고 그런 경험을 하기도 전에 금방 다 헤어졌었어
사실 그것 때문에 더이상 사람을 순수하게 좋아할 수도 없게 됐고 연애 자체에 대해서도 좀 회의적으로 변했거든 근데 주변 애들 다 장기연애 잘만 하고 나한테도 좀 하라 그러고 우리 아빠도 웬만하면 결혼은 하는 게 좋고 그나마 괜찮은 사람 잡으려면 지금부터 움직여야된다 이런말 하니까 좀 초조해짐
사실 나도 주변 잔소리 신경 다 끄고 살 수 있을 정도로 멘탈이 강하지도 않고 처음부터 이성에 관심이 없는 것도 아니었으니까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걸림 근데 또 이런 상태로 그냥저냥한 사람 대충 골라서 서로 미적지근하게 만나는게 의미가 있나 싶기도 하고 지금 취준 때문에도 심란해 죽겠는데 연애하겠다고 생전 관심도 없던 모임 찾아다니면서 억만추할 생각 하면 벌써 현타옴... 그리고 만약 그런 마인드로 연애를 하게 되면 걍 처음부터 솔직하게 서로 무슨 생각 하는지 알고 만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그렇게 나랑 비슷한 상황인 사람 찾기가 어디 쉬운 일인가... 내가 뭐 사람 골라 만날 처지도 아니고
암튼 그래가지고 연애하려면 지금이 그나마 골든타임 같긴 한데 생각만 많아서 이도저도 못하고 있어 ㅋㅋ 언니들 같으면 이런 상황에 어떻게 할 것 같아? 잔소리를 할거면 소개라도 해주고 하든가 몇년동안 남자랑 담쌓고 지냈는데 누굴 어케만나라고ㅠㅠ 걍 위장연애할 남자분 구해요~ 하고싶다 ㅅㅂ

언니 나도 25인데 남자 많이 만났고 항상 다 그래도 진심이었는데 잘 안됐어 1년 이상 제대로 만난 사람이 없거든 그 언니 마음이 무슨 마음인지 좀 알 거 같아 ㅋㅋㅋ ㅠ 나도 작년부터는 좀 진지하게 만나서 결혼까지 생각 하고 싶었는데 작년에 만나던 애랑도 결국 1년 안되서 저번주에 깨졌어 현타 많이 와..ㅠ 난 시험 준비 중이라 애들이 이제 공부에만 집중해라 너는 연애하면서 공부 절대 못한다 하는데 솔직히 나한테는 연애도 중요하거든 진지하게 연애 한번도 못해봤고 지금이 젤 젊고 순수할 때 일텐데 내 주변에도 다 장기연애 하는데 부럽거든 20대 가장 젊고 이쁠 때 만나서 결혼 하고 그 20대 기억으로 살아간다는 말도 있잖아 그만큼 값진 나인데 제대로 못하는 게 너무 아쉬워 ㅠ 그래서 더 지금 연애 하고싶다는 생각도 들어 이제 20대 초반처럼 엄청 순수하고 풋풋한 연애는 아니어도 적당히 어른스럽고 그래도 아직은 순수함이 남아서 예쁘게 잘 만날 수 있다 생각하거든 괜찮은 사람 찾는 게 진짜 쉬운게 아니지만 언니 짚신도 어딘가에서 살고 있을 거야 조급해 하지마 원래 만나려고 하면 안 만나지고 아무생각 없이 잘 살다보면 생기는 게 연인인 거 같애 일단 취업부터 하고 ! 적응 좀 되면 만나봐 자리 잡는 게 인생에서 젤 먼저긴 하니까 ㅠ 나도 헤어졌지만 내 인생 먼저 살고 봐야되니까 마음 접고 그냥 공부만 하려고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2 와 진짜 언니맘=내맘임 내 글에 담긴 과거에 대한 미련 억울함 이런거를 직접 느껴봐서 정확히 알고있네ㅠㅠ 맞아 나도 솔직히 뭐 대단하게 성공하는 것보다도 좋은 사람과 사랑하면서 하루하루 살아가는게 꿈이었고 그러려면 젊고 순수할때 만나야된다 생각했는데 그게 잘안된게 너무 한이맺힘 그래서 그나마 남은 20대에 더 집착하게 되고... 20대에 만나 그 기억으로 살아간다는 말도 진짜 공감 어차피 결혼하면 다 똑같다 설렘이 영원할거같냐 이러는 사람들 보면 그건 이미 설레는 시절을 가져 본 사람들의 배부른 소리 아닌가 싶음 처음부터 울며겨지먹기로 미적지근한 연애 하는거랑 불타오르다가 자연스럽게 편안해지는건 천지차이라고ㅠㅠㅠ 암튼 나도 언니가 속상했던 부분들이랑 마지막 문단까지 다 공감해 조급해하면 더 안오는것도 진짜 맞고 나도 여기 댓글들 보다보니 확실히 취업이 먼저인건 100퍼인듯!! 댓글 넘 고맙고 우리 둘다 힘내자 ㅎㅎ
나도 25에 거의 모솔이라고 해도 무방한 짧은 연애를 슴살 초반에 한두번한게 다야ㅜ 그래서 연애를 해야할 것 같은데 나는 이성에게 좋아한다라는 매력을 아예 못 느끼겠어,,ㅠ 많은 썸은 계속있는데 좋아하는 감정을 단 한 번도 못느껴서 사귈 수가 없겠더라 ㅠㅋㅋㅋㅋ나도 진짜 언니처럼 위장연애나 하도싶어ㅠㅠㅠㅠ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3 에이 언젠가 맘에 드는 사람 꼭 나타날거야! 언니같은 사람들이 한번 찐사랑 만나면 무난하게 잘 되더라 그리고 그런 자발적 비연애라 해야되나 그거는 주변사람들도 다 느끼고 딱히 안쓰럽게 여기거나 오지랖부리는것도 좀 덜할듯 나는 누가봐도 유성애자 금사빠 인간이었다가 저렇게 된 게 보이니까 더 그러는거고 ㅋㅋ
자리 잡고 만나 고향에서 만나서 장거리 거쳤다가 다시 고향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상관 없겠는데 어릴 때부터 연애 계속 하던 애들도 취업시즌 쯤에 거의 깨지더라 어느정도 자리잡고 사람 만나야 안정적인듯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4 웅웅 맞지... 나도 일단 취직하는게 먼저라는 생각은 확실해지는 것 같음 고마워!!
취업부터해! 경제적이나 사회적으로 조금은 자리를 잡아야 연애도 할수있지 않겠어? 취준중일때 만나면 상대가 다 사야해서 미안할수도있고 언니도 이것저것 챙기기 힘들수도있을거같아.. 취업전에 만나면 좀 직장 붙는곳따라서 장거리될수도있고 직장 패턴에 조금 적응하고 만나야 좋을거같긴해 내가 연애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만나면 안그래도 연애경험없고 어설프고 여유도 없어서 금방 끝나고 또 연애 실패 경험만 늘수도.. 일단 취업부터 얼른해 남자가 인생 대신 살아주는거 아니잖아 그리고 언니도 번듯하게 자리잡은 남자랑 연애 했음 좋겠다 조급한 마음에 연애하려다가 그것도 잘안되면 괜히 혼란스러워지고 취업에 영향갈수도있을거같아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1 아 나도 여기 댓글도 보고 생각을 좀 더 해보니까 취업을 무조건 먼저하긴 해야겠다 싶더라고! 돈보다도 내가 지금 심리적 여유가 없는게 맞다 ㅋㅋ 그리고 뭔가 힘든 시기인 거 보이면 그거 알아보고 기막히게 쓰레기들 꼬일 것 같기도 하고... 사실 나도 원래 이렇게 생각했었는데 우리 아빠가 인생이 그렇게 원하는대로 흘러가지 않는다 둘 중 하나에만 집중하다가 둘다 놓칠수도 있다 하루라도 젊을때 둘다 잡아라 이런얘기 하고 내 친구들도 지금이 제일 어릴때다 이래서 좀 흔들렸던듯ㅋㅋ 걍 둘다 올해 성공하면 베스트고ㅎㅎ 조언 고마워!!
한살이라도 어릴때 많이 만나봐 어리면 어린대로 좀 뭔가 부족한 사랑을 해도 어려서 서로 감당이 돼 25살인데 그걸 느꼈다면 거기서 나이먹으면 더해 나 나이정병 진짜 싫어하고, 나이에 대해 초조함 만들어주는 사회 싫어하는데 아무래도 연인관계든 친구관계든 현실적인 문제잖아 사소한거에 설레는 마음도 진짜 어릴때나 가능하더라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1 그치 내 친구도 이렇게 얘기하더라 이게 아무래도 정답이 없는 문제기도 하고 빨리 연애부터 해라vs굳이 그럴 필요 없다 양쪽 다 틀린 얘기가 아니라서 결국 누구 말을 들을지는 내 마음에 달려 있다는 걸 깨닫게 되네... 나도 사실 취직 연애 둘다 올해 내로 성공하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하긴 해 하 근데 진심 이 너덜너덜한 상태로 뭘 어떡해야되지 걍 이번엔 외모라도 맘에드는 사람 고르게 번따나 해버릴까 ㅎ...
@아는언니2 그치 둘 다 틀린 말은 아냐 결과가 성공하냐 마냐를 아무도 알 수 없다는 게 문제지 근데 또 결국 상처 받기 싫어서 연애 안한 사람은 안한대로 후회하더라고 젊음은 진짜 한순간이니까 그래서 학생때 서로 자체만으로 좋아했던 감정!!!이게 제일 좋았어 만약에 남친이랑 싸우게됐을 때 아닌건 아니다 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게 될 때(이게 연애의 기본)그때 시도해봐 ㅎㅎ 사람 길게 잘 보고!!
취준생이면 취준을 먼저 하는 게 나을 듯..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2 그치 아마 웬만하면 취직을 먼저 하긴 할듯 아 아닌가? 둘 다 쉽지않네 큰일이야 ㅋㅋ
27살 모솔인데 굳이 해야하나싶음
- 아는언니
글쓴이@아는언니1 이상한 사람 만날 바에는 모솔이 훨씬 나은 것 같아 나도 모솔일 땐 오히려 초조함이 없었는데... 어줍잖게 연애해본 경험이 걸림돌만 되는 느낌 ㅠ
@아는언니2 에이 그래도 그런 경험이 있은것도 좋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