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진로24-25살에 제과제빵 배우는 거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348
  • 스크랩 아이콘2
  • 댓글 아이콘23

안 늦을까 지금 대학다니는데 3학년이고 전공은 사회복지과인데 나랑 안 맞을거 같다라는 생각이 20살때부터 깨달았어 그때 너무 놀아서 학점 낮아서 전과도 못하더라
지금하기엔 너무 늦었고 이왕 이렇게 된거 사복 부전공을 경영이랑 하고 있는데 이걸 보험으로 배우고 졸업장만 따고 제과제빵과를 따로 배우고 싶어 사실 19살때 하고싶었는데 반대가 너무 심해서 대학도 성적맞춰서 갔어 나중에 내가 돈벌어서 배울계획이 있긴 했지만 이때 하면 너무 늦을까

댓글 아이콘 댓글 23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ㅈㄴ 젊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ㄴ. 그 때 공부도 대학도 하는사람도 있긴한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시작이기도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언니 하나도 안늦었지만 내경험담 적어보자면 나 집에서 빵만들고 이런거 소질 있고 주변에서도 하라고 해서 진로 그쪽으로 정하고 홍대에서 3백만원 써가면서 학원 다녔는데 여긴 학원 다니니까 내가 잌ㅅ을 곳이 아니구나 알았어 그만큼 힘든거 알아둬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언제 배워도 안늦는데 제과제빵일 진짜 힘들어 신중하게 생각해봐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50대에 공무원 합격하는분도 있는데 하나도 안늦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80세에 서울대 피아노과 입학인가 하신 분 잇어 열심히하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다놀앗다생각하고 열심히 달리면 되~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부득이하게 글 짧게 보고 적을게. 직업적으로 생각한다면, 조금 늦은건 맞지만 취업이라도 해서 잘 배우다가 알바 같은거 해보면서 경력 쌓다가 나중에 자격증도 따고 베이커리카페 같은데서 경력 채우다가 창업을 하건, 베이커리 카페 제빵사로 취업을 하건 뭐든 할수 있어. 현실적으로 보자면 늦었지만 다시 대학을 가서 전문성을 키우는 나이가 늦은덧 뿐이지 100세 미래에는 늦은 나이가 아니야. 해보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8 다시 대학을 입학하기엔 늦은편이어도 제과제빵쪽은 대학을 갈 건 아니기때문에 자격증 따고 관련 업종에서 일하기엔 20중반이든 20후반에 시작해도 늦은 거 아니긴 한 거 같앙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그니까 다른 일찍 시작하는 애들보다 결과물이 늦을뿐이지 아예 늦은게 아니라고... 글 좀 읽어줘.... 어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전~~혀 안 늦었어. 오히려 지금 찾은것도 빠른거지! 제과제빵 쪽은 국비 지원으로 배울 수 있는 곳 많으니까 한번 찾아봐! 내일배움 카드처럼 청년 지원사업 꽤 많거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체력될때 해놔 기술 만큼남는게없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엄… 나이가 아직 어리긴 하는데 현실적으로 얘기하자면 제과제빵 취미로 배우는 건 괜찮지만 그걸 사회 나가서 돈 벌려고 하는 것은 비추야 경력도 사무직으로 쌓았으면 좋겠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 제과제빵하는데 학원 다닐때 30~40분들도 많으셨고 20대후반 분들도 전에 했던게 안맞으시다고 배우셧어 그러니 하고싶은거해!

    • 좋아요 아이콘3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늦은거없어 늦었다고 생각할때 시작하기좋음...우리나이에 늦은건 키즈모델 아이돌 말곤 없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 빡대가린데 제과제빵 국비지원학원? 가서 1년안에 땄오 하고싶으면 하는거지. 난 첨부터 기술만 배워보고싶다는(현장일 할 생각 절대 없었음 지금도없고) 맘이어서 따고 남들이 여기로 진로 생각없으면 자격증 왜땄냐 핀잔 많이 들었는데 후회 1도 없음 히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 그나이때 학고다니고 곧졸업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이 어려서 도전해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한번해바 어차피 제과제빵 자격증 1년안엔 따잖아 근데 취미론 괜찮았는데 일로 할려니까 힘들더라...ㅎ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지금이라도 시작해 안 늦었어 늦었다 생각하는 만큼 언니가 더 노력하고 열심히 하면 돼 그러니 하고 싶으면 얼른 해 보는 걸 추천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배워 ㄱ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