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재테크22살 주식 망한것같은데 어카지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84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2

일해서 모은돈 전재산 거의 다 주식넣었는데 -500만원 정도야…그냥 계속 존버 타려고..
22살이면 얼마정도 돈 있어야해..? 다시 차곡차곡 모을수있겠지..? 다시 돈 모으기엔 나이가 늦진않았겠지..? 내가 지금 너무 정병와서ㅠㅜㅜㅠ죽을것같아ㅠ

댓글 아이콘 댓글 12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ㅋㅋㅋㅋㅋ 온니 갠찬타 갬참타 원래 주식은 3년 이상 묵힐 생각으로 가는겨 단타는 시드 많은 애들이 하는 거라성 너무 불안하면 주식 말구 etf 쪽 알아봥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7 주식으로 하구 싶으면 혹여나 주변, sns 에서 요즘 이게 뜬대 ㅎㅐ서 사믐 안대 그런 거 다 급등주당,,~~ 테마주는 항상 테마중 대빵 종목 사면 됑 우린 전문 투자자가 아니니깐!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은거면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것도 있는데 etf에 투자해서 그게 오르면 왜 올랐는지, 떨어지면 왜 떨어졌는지 보고 공부하면 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7 자 요즘 국장이 반도체 주들(하닉, 삼전)이 하루가 다르게 쭉쭉 오르잖아? 그럼 내가 시드머니를 하이닉스나 삼성전자 자체에 넣을 수도 있는데 타이거 반도체 탑텐이라는 etf 종목이 있엉 쉽게 말하면 반도체 테마에 속한 친구들 중에 1~10위 친구들이 한개의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 거야 얘네가 데뷔를 해서 막 앨범도 내구 예능도 찍구 상반기 실적이 좋아 그럼 그 그룹이 인기가 올라가겠지? 근데 반대로 활동도 없구 어떤 멤버가 예능 나가서 말실수를 했어 그럼 인기가 떨어지겠지 이런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됑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주식 막 하지마 너무 위험해 그리고 스물두 살이면 저축한 게 어느정도는 있어야겠지만 중요한 건 아직 늦지 않았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어디에넣엇는데 -500이야?? 얼마를 넣었는데..??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5 나랑 동갑이라서 궁금하네 나도 주식하는데 그정도까지 떨어진적이없어서..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빚없으면 된다 완전 애기구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는 23살에 빚이 500인 걸~ 망한 거 같긴 한데 차곡차곡 갚기 힘든 돈도 아니고 입 닥치고 열심히 갚는 중…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고마워!!같이 힘내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 22살일 땐 모은 돈 하나 없었어 걱정하지 마 다시 모으면 되는 거고 늦지도 않았어 나 아시는 분은 주식+코인 같이 날려서 몇억 빚 졌다가 다시 돈 모으시면서 일 열심히 하시더라 그러니 걱정 말고 다시 돈 모아 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1 고마워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