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민간자격증 따는게 의미가 있는걸까..?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78
  • 스크랩 아이콘1
  • 댓글 아이콘8

대학교 졸업반이라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이번에 민간자격증 3개 땄는데 뭔가 나중에 취준할 때 자소서에 넣어도 되나 싶은 느낌
물론 어떤 자격증이든 있으면 자소서에 한칸이라도 더 채울수있고 도움이 되겠지만 아무래도 국가자격증이 공신력과 신뢰도가 높고 취득난이도도 높다는 인식이 있어서 좀 아쉽게 느껴지는거 같아ㅠ.. ( 국가자격증도 하나 준비하고 있긴함)
나는 인턴이나 직무경험 자체도 없고 합격도 어려워서 지금 자격증이라도 많이 따두고 있는데 미래가 걱정이다 ^...

댓글 아이콘 댓글 8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프젝없으면 자격증이라두 많아야지 자격증도 이력서자소서에 한줄정도 넣을순있잖아 없는것보다 뭐든 있는게 훨 나아 마케팅쪽이면 인스타릴스로 일상이라도 올려봐 유튜브를 시작해도좋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조언고마워! 안그래도 요즘 마인드가 아무도 날 안써준다면 내가 경력을 만들겠다 라는 포부라서ㅋㅋㅋㅋㅜ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중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민간이든 국가든 자격증 많으면 다 좋아 걱정 마 국가 자격증만 따도 일 못 하는 사람 있고 민간 자격증만 따도 일 잘하는 사람 있고 그러는 거니까 걱정 크게 안 해도 돼 그냥 자격증이란 것만 있어도 다 좋게 보여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1 취준시기라 별 생각이 다 드나봐.. 좋은 말 해줘서 고마워 !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의미 부여하지 말고 따고싶은거 도전해봐. 후회는 안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1 고마워!!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있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그럼 다행인데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