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이과 진로 고민 - 속닥
빠른언니
- 빠른언니
22
0
4
나는 내가 느끼기에도 문관데(영어,사회,역사 잘하고 수학,과학은 못함)
더쿠나 이런 데 보면 문과는 최상위권만 취업하고 나머지는 공무원한다,이과는 못해도 취업은 한다 둥둥
아무리 내가 문과라도 진로를 이과로 트는 게 맞는 걸까?
아님 문과를 죽어라 팔까?
근데 문과에서도 잘 할 수 있다 이런 게 아닌 게,5등급제에서 국어2 영어2사회2역사2..1이 하나도 안 나옴..
학교생활, 친구 관계, 학업 고민 등 학생들이 겪는 다양한 학교 이야기를 공유하는 게시글입니다. 학교 연애, 동아리 활동, 진로 고민 등 10대·20대 학생들이 경험하는 학교생활 고민을 커뮤니티에서 나눕니다.
학교 고민 친구 관계 고민 친구 손절 학교 연애 같은 반 연애 동아리 연애 짝사랑 학교 학교생활 고민 학생 고민 친구 문제 왕따 고민 학업 스트레스 진로 고민 대학 고민 대학생 고민

요즘 학벌보다는 뭘했냐가 더 중요해서 굳이 이과로안틀어도됨 나 지방대 경영 나왔는데 대겹 4군데 넣은거 모두 면접까지뚫었었엉 ai인적성에서 떨어져서그렇지 문과든 이과든 나 자신을 어필할수있는 활동들이있어야 취업잘됨
- 빠른언니
글쓴이@아는언니1 그럼 문과를 더 파고 제2외국어 같은 것들이 도움 될까??
@빠른언니2 웅 문과로 가고 외국어는 독학이나 학원다녕 외국어 스펙은 뭐든 다 좋아 근데 단순히 저 이런 자격증취득했어요가 아니라 뭐 한미대학생어쩌고, 한중학생교류 이런 국제교류같은 프로그램에도 참여하는게좋음 만약 어문계열로 갈거면 진짜 그 언어에 완전 자신있어야지 문학역사 언어유래 이런것들
솔직히 문과과목도 그닥 잘하진 않는거 같은데… 여기서 이과로 틀면 정말 지옥일거야… 문과로 갈거면 무조건 1점대로 만들어서 인서울 해야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