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내가 한 생명을 보내버렸어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824
  • 스크랩 아이콘2
  • 댓글 아이콘8


밤 길 운전하다가 길고양이를 로드킬해버렸어

옆에 친한동생이 타고있어서 핸들을 꺾을수도 없었고 보자마자 급브레이크를 밟았는데도 치고 1-2초 뒤에 멈췄어 차가… 아직도 그 감각이 미친듯이 생생해서 온 몸을 쥐어짜는 것 같아….


헤드라이트가 고양이를 비추자마자 멈췄는데도 덜컹하던 그 순간이 너무 끔찍하고


동생한테 너 내리지마 그냥 안에있어 하고 뛰쳐나왔는데 애가 발버둥치는 걸 보니 억장이 무너졌어

정말 식겁한다의 단어를 정의내린 것처럼 입을 틀어막게되더라


제발 살아있길빌면서 동생이랑 신고번호 검색해서 전화걸고있는데 고개를 들고다시 보니 아이의 움직임이 멈췄을때


차라리 잘됐다 더 고통스럽게 휴우증남는 삶 살지않게되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다가도

동시에 제발 기절한거길 살아서 내가 치료비도 다 댈테니 제발 죽지말고 내가 너를 감히 죽일뻔한 죄를 갚기바라는 심정까지 오만 생각이 다 들다가


결국 동생이 안아주면서 정신차리고 국토교통 사체처리신고까지 해서

갓길에 사체옮기고 다시 정신잡고 집에왔어

나도 내 스스로가 죽일듯이 밉고 원망스럽고 조금만 더 잘볼걸 싶었는데

내가 그 상황으로 다시 돌아간다한들

내최선을 다한게아닌가 싶었어

하지만 내가 인간으로서

한 생명을 보냈다는 사실은 바뀌지않아

평생 속죄하고 그 아이를 기도하는 삶을 살고

내 마음엔 평생의 짐이 되겠지…

이 무거운 마음과 죄책감을 어떻게 해야할까 싶다가도

누군가의질타를 받으면 조금이라도 나를 꾸짖으며 반성하고 마음을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해서 이 글을 올려봐

아무리 로드킬이 어쩔수없는 사고라지만

생명을 죽인 내가

아무죄없는 생명을 함부로 건드린 내가

평생 어떤 변명을 해도 지울 수 없는 죄인거같아

미안하다는 마음을 어디 전할 수도 없고

용서는 더욱 받을 수 없어서

너무 괴로워


댓글 아이콘 댓글 8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그게 길고양이 들의 숙명이지ㆍㆍㆍ어쩔수없지ㅜ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이렇게 미안해할 줄 알고 사고였는데도 불구하고 반성하는 언니 같은 좋은 사람한테 그런 일이 있었다니 유감이야…사고였잖아 언니가 일부러 그런 건 아니잖아…마음의 짐이 조금이라도 덜어질지는 모르겠지만 유기동물보호사 같은 곳 다니면서 봉사라도 해보는 거 어때?떠난 아이한테는 더 이상 해줄 수 있는게 없으니까..그 애도 언니가 이렇게 죄스러워하고 슬퍼하는 거 알면 언니 탓하지 않을 거야.정말 말 그대로 사고였잖아.마음이 너무 힘들면 심리 상담도 한 번 받아보자 언니..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어휴 글 읽는 내내 언니가 걱정됨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도 고라니 치고나사 진짜 삼ㅁ일정도는 눈물나고 너무거ㅣ롭더라….근데 언니잘못아냐 그거 안쳤으면 언니가 죽을수됴있어…갠차나 안다친게다행이야ㅜ나도 시간지나니까 고ㅔㄴ찮아졌어…그때기억은 생생한데..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언니 잘했어 정말 거기서 고양이 살린다고 핸들 틀었으면 언니나 언니동생이 크게 다쳤을거야 고라니나 길고양이 로드킬은 자주 일어나 어쩔 수 없잖아 잠깐 운이 안 좋았던거지 언니나 동생 안 다친게 정말 다행이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일부러 그런 게 아니잖아... 나도 밤에 운전하다 고라니 친 적 있어서 그 마음 알아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너무 안타까운 사고지만 언니도 피할 수 없었던 상황인 거였으니까 너무 죄책감 안 가졌으면 좋겠다.. ㅜㅜ 나도 전에 강아지 로드킬을 직접 본 적이 있어서 그 맘과 충격 잘 알 거 같아 그런 사고들에도 불구하고 그냥 가버리는 차들도 많아서 2차피해가 나는 경우도 많은데 사후조치까지 잘 했으니까 난 언니가 언니의 최선을 다 한 거였다고 생각해.. 슬프지만 넘 힘들어하지 않았음 좋겠다ㅠ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넘 불쌍한데 언니 괴로운마음도 이해가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