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결혼해야할까? - 속닥

해본언니

해본언니

  • 해본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349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4

나는 처음 글 써봐
댓글은 써도 글은 써본 적이 없었는데
너무 힘들어서 써봐
결혼할려고 하는데 남자친구가 최근
취업을 했어 거기서 회사사택을 줘서
거기서 살려고 하는데 그 아파트가 1억도 안되는 아파트라 그런지 고칠게 많아
고쳐도 내 맘에 든다면 고칠텐데
화장실이 특히 좁아서 내 맘에 들게 고치지도 못해
거기가 완전 시골이라 근처에 식당도 거의 없고 카페는 두군데있는데 차타고 가야해
배달되는 곳도 한군데도 없어 치킨 하나?있었나 암튼 없어
요아정,스타벅스도 한군데도 없어
나는 결혼준비할겸 퇴사했고 남자친구는 그동안 공장 1년 반 다니고 거의 알바만 했어서
중고차 하나 있고 모아둔 돈은 아예 없이
거의 내 돈으로 결혼준비를 할려고 해
남자친구가 정말 세상 착해 정말 이런 완벽한
사람은 없을 정도로 ….
다만 가족과 너무 친해서 매일 카톡이나 전화하고 이런 모습이 좋았는데 나는 그런 가족형태가 아니라서 그것도 좀 걸려
첫째라서 나중에 내가 모셔야 될거같은 불안감이 들기도 해 장난으로 아버님이 나중에 너랑 살련다라고 남자친구에게 말했어
내가 결혼하고 싶어도 걸리는 건
1.집이랑 근처에 뭐가 하나도 없어
차 타고 나가도 그냥 시골이야….
시골이라고 들었는데 직접 가보니 그냥 젊은이는 거의 없다고 보면 돼 논 밭만 잘 보여
2. 가족이 너무 친해서 부럽고 좋지만
자주 모임이 있어
본인은 아니라는데 내 기준에선 많아
결혼하면 아마 한달에 한번꼴로는 볼거같아

나는 혼자 타지에서 자취중인데 6월에
이사갈거야 나혼자 다른 지역으로 혼자
살아가야하나 고민이 돼
이런 사람 못만날까봐 놓치기 무서워

댓글 아이콘 댓글 14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세상은 넓고 좋은사람은 많아 그사람이 아니어도 직업 성격 외모 훨씬 더 좋은사람들도 많겠지 솔직히 얘기만 들었을 땐 성격이 뭐 얼마나 좋고 착한 건지 잘 모르겠어 메리트 없어보여 남친 나이가 20대야 ? 왜 아직까지 알바만 하고 공장 다닌 건지도 잘 이해가 안가고 공장 다니고 알바 했다하더라도 오래 일 했으면 모은 돈이 있어야지 한푼도 없고 언니돈으로 다 한다는 게 말이 되는 거냐.. 남자가 여자 하나 책임질 능력은 있어야지 내가 부모면 반대해 언니가 고생할 게 훤히 보여 글만 봐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별로다 난.. 뭐 내가 모르는 사정이 있을 수 있겠다만 다시 한번 현실적으로 언니가 이 결혼를 원하는 지 이 사람이 평생갈 동반자로 적합한 지 정 사랑 이런 거 다 떼고 생각해볼 필요가 있는 듯 사람이 아무리 좋아도 시댁문제도 그렇고 감당 가능하겠냐고ㅠㅋㅋㅋ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8 ㅈㄴㄱㄷ 나도 이 말에 백공감.. 남자친구가 첫째에다 아버지가 너랑 살련다 이러고 내가 봤을땐 시부모님 나중에 모실 확률 매우 높음 내 큰외숙모가 지금 상황 똑같은데 진짜 개고생하셔 내 딸이 그런다면 난 뮤조건 반대할래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나중에 후회하겠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좋으면 결혼하는건데 현실적으로 생각해봐 지금 모은 거 없지만 앞으로 이사람이 가정을 위해 돈을 모을 자세가 되어있는 사람인가 봐야지ㅠㅠ 자기 일도 정말 성실하게 하는지 봐야하고.... 집은 같이 돈 모아서 또 사면 돼 내 주변에도 다 대출받아서 집 사고 잘 살어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지금 남친네 가족분들이랑 친하게 지내는건 좋지만 언니가 어느정도 선을 그을 때 그사람 태도..꼭 봐 나도 지금 일년차인데결혼 남편 개순댕이에 진짜 세상 바보마냥 착하거든 근데 연애할땐 몰랐는데 결혼 후에 남편이 가족 끔찍하게 아껴서 시댁 문제 커져서 이혼하냐 마냐 개판 싸웠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6 사실 그걸로 많이 싸웠어 ㅠㅠ 어떤 느낌인지 너무 공감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2 당장 말고 더 살아보고 결정해보는거 추천해ㅠ 당장 1-2년이라도 더...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언니 딸이 이 조건의 결혼을 한다고 생각해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언니네는 모임이 딱히 없는데 남친쪽만 모임 챙기면 불만 생길거 같은데.. 남친이 중간다리 역할 잘 하냐가 중요할거 같아 ㅠ 1번은 그래도 거기 살다 돈 모아서 나올 순있지만 난 2번이 더 걸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해본언니2 고마워 ㅠㅠ 너무 고민이야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남친분이랑 있는게 너무 좋고 행복하면 결혼해 돈은 언제든 어떻게든 벌수있지만 좋은 사람 만나는건 뜻대로안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고마워 ㅠ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2번이야 남친이랑 조율하면 될 것 같은데 1번은 생활 못 할 것 같음.. 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3 고마워 나도 1번이 더 걸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