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분당 30평대 아파트인데 엄마가 맨날 우리집 가난하대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407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4

아닌데? 우리집 잘사는데? 당연히 이렇게 까지 말할 정도는 아니고 그냥 뭐.. 평범하게 부족함 없이 산다..? 이런 느낌인데 솔직히 분당 30평대 아파트가 가난이라는것도 심하지 않음…? 요즘 경기가 경기인지라 부모님 회사도 예전같지가 않은 거 다 아는데 요즘 자꾸 뭐만하면 돈돈 거리고 나 전문대 졸업하고 투잡하는 22살인데 졸업해서 돈 벌고 있으면 생활비 보태라하질않나 다른 집 애들은 돈 벌면 부모님한테 용돈도 턱턱 주는데 나는 지 쓰기 바빠서 부모한테 돈도 안주네 어쩌네 이러고 대학다닐때 등록금 다 내주고 폰 요금 내주고 심지어 알바까지 하는 애 한테 용돈 까지 다 대주는 부모가 어디있냐, 다른 집 애들은 알바해서 등록금 내는데~ 대체 어떤 부모가 20살 21살 이런 다 큰 성인한테 폰 요금도 내주냐~ 이럼…..
물론 각자 형편에 따라 다른 거지만 갓 대학 입학한 애 한테 저정도는 거의 다 해주시지 않아…? 심지어 지금은 폰 요금도 내가 내고 어쨌든 나 부모님께 손 벌린거 하나 없음..
있다고쳐도 예체능 입시에 돈 꼬라박은거……… 근데 이건 고딩때 일이고… 성인되어서는 크게 손 벌린거 없어

댓글 아이콘 댓글 14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미리미리가스라이팅아니냐 취업하고나서 용돈주라고 ㅈㄴ강탈하는걸 덩연하게만들려고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분당쪽직장다니는데 솔까지나갈때마다 아파트는 노후됫지만 ㅈㄴ부러움..눌러봣더니 기본20억대 ㄷㄷ..부자야언니 우리집은 5억미만인걸 ㅎ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6 분당 30평대 아파트 사는것만으로도 부자야?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빠른언니3 아니야… 부자…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와존나 우리집같아; 우리집은 경기도 북부쪽인데 못사는편아니거든? 부모님두분다 자수성가해서 집외에 가지고있는 부동산만 20억 넘음 오피스텔 상가 이런거 글고 지금도 둘다 활발하게 일하고있는데 진짜 20년전에 힘들었던 시기때문에 그런건지 존나뭐만하면 돈돈거려 여건되면 좀 대줄수도있는거지 뭐만하면 남에집자식은 어쩌고저쩌고.. 진짜기빨려; 그래도언니네 부머님은 좀 나은거같은데? 우리는 내가 뭐하나만 맘에안들게 행동해도 돈 엄빠 죽을때 싸안고 가서 죽을거다 이런소리함 다 쓰고가도 상관없고 진심으로 신경도안쓰는데 뭘 저렇게까지 생색내고 스트레스주는지 ; 글고 돈있는데 안해줄거면 애초에 자식을 왜만드냐고요ㅠㅠ 뭐 좀만 거슬리게하면 바로 내가 널 위해 얼마나 열심히 살았는데 넌 부모한테 효도해야된다 ㅇㅈㄹ하니까 걍 하고싶던 마음도 싹사라짐 개스트레스받아 독립시급하다..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2 그리고 우리엄마도 ㅐㅁ맨날 나한테 자기 돈없다돈없다 가난하다 힘들다 이러는데 이럴때마다 너무 힘듬 근데 그러면서 일주일에 두세번씩 골프라운딩나가고 자기 갖고싶은거 다사고 차바꾸고하고싶은거 다하면서 도대체 왜그러는건지 모르겠어 ; 본인이 쓰는거 외에 나가는 모든 돈이 아까운거같아 우리엄마는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집 나가라는 말을 돌려서 하시는것같은데.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이놈에 여편네가 자식한테 스트레스푸네 자리잡기전까진 뒷바라지해줘야 맞지 나중에 겁나 뜯어가겟구만

    • 좋아요 아이콘1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엄청 어려운 형편 아닌거 같은데 노후 생각하니 답답해서 그러시는 건가.. 근데 부모님이 너무 저렇게 말하시니깐 듣기만 해도 피곤하고 기빨릴 거 같어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아는언니1 솔직히 나 정도면 지원 받을 거 다 받았고 편하게 살았던 거 맞지만 ㄹㅇ 온갖 생색이란 생색을 다 내는 게 열받음…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솔직히 20대 초반에 용돈도 안받고 폰 요금도 직접내고 부모님 지원 안받는것만해도 기특한 거 아닌가..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글치 20 초반만 해도 용돈 받거나 폰요금 지원 받는 애들 많은데 나라면 기특해서 칭찬만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