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검색 아이콘

남자친구 외조부상... 부조 해야 할까? - 속닥

아는언니

아는언니

  • 아는언니
  • 눈(조회수) 아이콘28
  • 스크랩 아이콘0
  • 댓글 아이콘1

4년 넘게 만난 남자친구고 각각 대학생, 대학원생이라 아직 결혼 얘기가 오가는 사이는 아냐
남자친구 가족들도 뵌 적 없고
오늘 남자친구 외조부께서 돌아가셨는데 부조해야 할까?
우리 부모님은 경사는 건너뛰어도 조사는 무조건 챙겨야 한다는 마인드의 분들이셔서 직접 찾아뵙진 못하더라도 부조는 무조건 하라고 하더라고...
나도 직접 찾아뵙는 건 좀 아닌 것 같긴 해 멀기도 하지만, 부모님께서 아들이 연애 중인 건 아셔도 나를 아는 건 아니거든 장기연애인 건 대충 짐작하고 계신 것 같아 남친이 나를 직접적으로 얘기한 적은 없다 했어
이런 사이인데 부조해야 할까? 한다면 얼마 해야 할까?

댓글 아이콘 댓글 1

    • 좋아요 아이콘0
    • 더보기 유틸 메뉴 아이콘

    엄청 멀고 바쁘고 그런 게 아니라면 방문해도 좋을 것 같은데 상대방한테 내가 가서 부모님 뵙는 거 안 불편하냐 물어보고 얘기 나눠 봐 여건이 안 돼서 못 가게 되면 10만원 정도?